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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D 게임 엔진, 어떻게 발전해 왔을까?
판권
유페이퍼
|
전현석
|
2017-03-21
42
읽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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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
서지스윈 북
판권
머리말
차례
1장 표지
2.5D의 시대 - 2D로 3D 그래픽을 구현하다
Space Rogue / Ultima Underworld
Doom / id Tech 1
Voxel
2장 표지
부족하지만, 나쁘지 않은 출발
Build 엔진
Stonekeep
XnGine
Jedi
3장 표지
본격적인 3D 게임 시대로 - 퀘이크(Quake)의 등장
Quake 엔진
Renderware
Quake II / id Tech 2
4장 표지
하프라이프, 카운터 스트라이크, 그리고 언리얼 토너먼트.
Cyan Plasma
GoldSRC
Unreal
5장 표지
계승, 그리고 변화의 시기
Lithtech
Outcast
Quake III / id Tech 3
GeoMOD
쉬어가기 표지
쉬어가는 코너: 쉐이딩(Shading)에 대해
쉐이딩의 의미
드로잉, 그리기에서의 의미
컴퓨터 그래픽
거리 감쇠(Distance Falloff)
Flat Shading과 매끄러운(Smooth) 쉐이딩
6장 표지
더 빠르게, 더 효율적으로
Torque
Serious
Max-FX
Unreal 2
7장 표지
'훌륭한' 게임 엔진의 등장
Gamebryo
Doom 3 / id Tech 4
Source
8장 표지
사실적인 그래픽을 향해
CryEngine
RAGE
Unreal 3
Euphoria
9장 표지
날리고, 부수고, 생동감 있게
Frostbite
Anvil / Scimitar
Dunia
맺음말 표지
책을 마치면서